• 회사소개

  • 제품과 서비스

  • 보도자료

  • 고객지원

소개서
다운로드
Insert title here

전화문의

제품문의

소개서
다운로드

카카오톡

업계동향

 

업계동향

제목 美 FDA 국장 “비만 치료제 등 짝퉁 의약품에 깊은 우려”
작성일 2024-02-29 11:45:26.0 조회수 74

 

미국 식품의약국(FDA) 국장 로버트 칼리프 박사는 새로운 체중감량 약품의 합성 및 가짜 버전이 널리 퍼지는 것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28일(현지시간) 캘리프는 로이터 뉴스메이커 인터뷰에서 “이러한 의약품을 찾는 소비자는 적절한 통제 없이 판매되는 복합 버전에 매력을 느낀다”며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불법 약물의 전체 상황을 고려할 때 우리가 보는 것보다 훨씬 더 큰 규모일 것”이라고 말했다.

 

일부 분석가들은 현재 노보 노디스크의 ‘위고비’(Wegovy) 및 일라이 릴리의 ‘젭바운드’(Zepbound)와 ‘마운자로’(Mounjaro)가 주도하는 체중 감량 약물시장이 2030년까지 연간 1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달 초 FDA는 두 온라인 공급업체에 각각 위고비와 젭바운드의 활성 성분인 세마글루타이드와 티르제파타이드의 미승인 및 가짜 버전을 판매한 혐의로 경고서한을 보냈다. 체중 감량을 위해 가짜 버전을 사용한 사람들을 저혈당 위험으로 병원에 입원했다.

 

                                                                             -후략-

 

 

출처 : 메디소비자뉴스(http://www.medisobizanews.com)   

원문 링크: https://www.medisobiz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4328

다음글 인스타 마켓 ‘짝퉁·먹튀’ 피해 방치한 메타… 공정위 제재 받는다 2024-03-08 - 110
이전글 중고거래의 부작용 '가품·거래 금지 품목' 등 차단 시급 2024-02-19 - 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