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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싸서 의심하긴 했는데”… ‘짝퉁 화장품’ 소비자 상담 매년 증가 | ||
| 작성일 | 2025-10-13 09:44:34.0 | 조회수 | 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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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 2022∼2025년 8월까지 447건 상담 접수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구입한 향수 등에 대한 진품 여부를 묻는 소비자 상담이 매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담자의 화장품 구입 경로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 70.7%(316건), 개인 쇼핑몰18.3%(82건), 중고 거래 플랫폼 8.7%(39건)였다. 품목별로는 향수가 51.5%(230건)로 가장 많았고 기초 화장품 26.0%(116건), 색조 화장품 11.9%(53건), 세정용 화장품 4.4%(20건) 등의 순이었다.
상담을 받은 이유로는 품질 불만이 58.5%(262건)으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가품이 의심돼 문의했으나 판매자 무응답과 사이트 폐쇄가 13.2%(59건)로 뒤를 이었다.
가품으로 의심한 이유는 ‘정품과 향 또는 질감 차이’, ‘용기 및 프린팅 차이’, ‘제품 일련번호 및 유효기간 미표시’, ‘화장품 사용 시 피부 이상 반응 발생’ 등으로 집계됐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본문 참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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