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가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NERDY)에 도입되어 본격적으로 가품피해 예방에 나선다.
널디는 론칭 초기 ‘널디핏’이라 불린 특유의 오버핏을 토대로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 톡톡 튀는 컬러감과 함께 스트릿 패션과 스포츠의 결합을 통해 널디만의 스타일을 선보이는 패션 브랜드다.
이러한 널디는 최근 24FW 패션 아이템에 대한 국내외 소비가 증가하면서 유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품 이슈를 막아 소비자들의 피해를 방지하고, 브랜드 가치를 보호하고자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했다.
히든태그는 국내외 1,200개 이상의 고객사와 124개 해외 업체, 20개국 이상의 국가에 직접 수출하는 위변조방지 정품인증 솔루션으로, 널디 패션 제품에 부착된 히든태그 라벨을 스캔하면 랜딩페이지를 통해 정가품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히든태그의 라벨은 암호화 기술을 통한 복제 접근을 원천 봉쇄하고, 전 세계 하나뿐인 고유 번호를 부여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고객사들에게 브랜드 가치 보호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친환경 소재의 가품 방지 라벨 제작이 가능하여 고객사들에게 이를 선보일 준비를 마쳤다.
아울러 글로벌 앱을 신규 론칭하여 전 세계 이용자들을 위한 7개 언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품인증 및 소비에 대한 관심을 아우르는 커뮤니티 플랫폼을 구축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히든태그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사들에게 위변조 방지를 통한 브랜드 가치를 보호하는 자사는 유통 전 단계에 걸쳐 실시간 보호를 통해 가품 가능성을 원천 차단한다. 만약 가품 라벨 제작 시도가 이뤄져도 모든 라벨의 고유 ID가 서버에 존재하기에 의심 라벨이 발생 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AI 로직을 통한 가품 필터링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출처 : 한국목재신문(https://www.woodkorea.co.kr)/ 이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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