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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K소주, 동남아서 '짝퉁과의 전쟁' 총력…"브랜드력 강화가 근본 해법" | ||
작성일 | 2024-10-14 11:30:52.0 | 조회수 | 36 |
지난달 말 방문한 태국 제2의 도시 치앙마이에선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익숙한 초록색 병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동남아 전역에서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을 타고 한국 소주도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자세히 살펴보니 한국에선 찾아볼 수 없는 제품이 많았다. '선물'·'건배'·'태양'·'추가' 등 병 외부에 한글 패키징이 써 있었지만 국내에선 유통되지 않는 제품들이었다.
가짜 소주는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실제 하이트진로의 '자몽에 이슬'은 태국 현지 마트에서 179바트(한화 약 7200원)인데 비해 가짜 소주 가격은 80~90바트(한화 약 3200~3600원)로 한국 제품의 절반 정도 수준이다.
업계 관계자는 "현지 소매업자 입장에선 저렴한 현지업체의 짝퉁 소주를 파는 것이 많은 마진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며 "가짜 소주 유통이 지속될 경우 국내 업체들이 'K소주' 열풍의 수혜를 지속적으로 보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울러 하이트진로가 베트남 공장 완공 이후 현지 생산을 통해 물류비 등 원가를 절감하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K소주, 동남아서 '짝퉁과의 전쟁' 총력... "브랜드력 강화가 근본 해법" ( 뉴시스 , 김민성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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